본문 바로가기
Start Up/Start Up이 할수 있는 마케팅

적은돈(스타트업)으로 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

by swconsulting 2017. 8. 4.


스타트업이 할 수있는 마케팅 방법

1.블로그 (*)

2.커뮤니티 (*)

3.페이스북 및 기타 SNS (*)

4.카카오톡

5.검색광고

6.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7.포털 메인페이지 디스플레이 광고

8.유투브 동영상광고

9.모바일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10.모바일 검색 광고

11.리워드 광고 (*)

12.옥외 광고

13.신문(지면)광고

14.언론 기사 (*)

15.PPL

16.TV CF

----------------------------------------------

17.크로스 프로덕션(?)

18.오프라인 프로모션(?)


현실적으로 스타트 업은 돈이 없다. 그러므로 위에 나열된 것 중에서 그나마 적은 돈으로 할 수 있는 마케팅은 (*) 표시한 것이다.


[마케팅 우수 사례]

1)'컨텐츠 광고' -> 예를 들어 앱 다운로드 URL을 적었을때 보다 적지 않았을떄 오히려 유입률이 높다.

광고에 대한 피로도가 높아서 광고라는 사실을 숨긴 자연스러운 광고, 혹은 광고지만 그 자체로 재미가 있는 광고 -> 이런 컨텐츠 광고여야지 효과가 월등히 높은 것을 알수 있다.


2)가장 효과적인 유입 고객 : SNS 컨텐츠 광고 -> 포털 검색 -> 유입(앱설치)과정

SNS 컨텐츠 광고로 호기심을 주고 포털에 앱을 검색하면 잠재유저가 좋은 이미지를 받을 수 있도록 사전에 검색 최적화를 셋팅해 놓는 형태이다.


[그외 중요 사항]

마케팅 책은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잭을 살 바에는 책 살 돈(예산)을 1~5만원 단위로 쪼개서 이런 저런 시도를 해보면서 서비스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찾는게 좋다.


*마케팅 책에서 알려주는 것은 기본적으로 돈이 많이 든다. 돈 없거나 적게 쓰는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 책은 설명하지 않는다.


마케팅 시작은 사례 수집이다. 


위 글은 아래 출처 글 내용을 제 나름 대로 정리한 후 다시 제가 재작성한 것입니다. 

글 참조 출처 : https://brunch.co.kr/@team-slogup/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