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겁게 살자/합리적으로 살기(똑똑하게 투자,소비)

짐 로저스가 바라본 한국.....

by swconsulting swconsulting 2017. 8. 13.

세계적인투자의 귀재 로저스(75) 로저스홀딩스 회장은 11한국의 가계부채로 인해 위기가 이라고 경고했다.

로저스는 이날 방송된 KBS1 ‘명견만리 출연해한국식 가족경영기업을 재벌이라 부른다저게 정말 신기한 단어인데 미국에는 없는 단어다 말했다. 그는 워런 버핏, 조지 소로스와 함께세계 3 투자가 꼽히는 인물이다.

이어 로저스는한국 주식 시가총액 30 재벌계열사가 아닌 곳은 5곳이었다세계 어느 나라도 소수 기업이 국가 경제 절반을 차지하지 않는다 지적했다.

그러면서 말은 한국 경제가 3 기업에 매달려있는 것과 같다이러니 어떻게 한국에 투자할 있겠느냐 반문했다.

지난 3 로저스는 기자간담회에서한국이 통일될 경우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투자처가 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이어지금 당장 한국을 투자처로서 관심을 두고 있지는 않다라고 말한 이유로이미 높이 올라 있는 상태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만약 통일되면 세계에서 유일하게 매력적인 투자처가 이라며 “7500만의 인구, 노동력, 국경에 중국 덕분이라고 말했다.

로저스는 한국 청년들은 모두 공무원을 꿈꾸는데 이런 경우는 세계 어디에도 없다내가 걱정되는 앞으로 한국의 인구도 줄어들 것이고, 빚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모든 사람이 공무원이 되고 싶어한다는 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그렇다면 빚을 누가 갚을 것인가. 중국, 미얀마, 베트남과 어떤 경쟁을 있을까. 슬픈 일이다라고 덧붙였다.

http://v.media.daum.net/v/20170812000516490?f=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