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겁게 살자/합리적으로 살기(똑똑하게 투자,소비)

짐 로저스 한국에 대한 의견 정리

by swconsulting swconsulting 2017. 9. 13.

세계 3대 투자자(워렌 버핏, 조지 소로스, 짐 로저스)로 꼽히는 사람이다.


이 사람이 최근에 한국에 대해서 말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짐 로저스 한국 상황 분석 내용]


1) 한국에 미래가 보이지 않는다. (TV 출연 말한 내용)

2) 한국은 극심한 가계부채(1400조)와 소득 불균형(양극화)으로 매우 위험함 상황헤 처해있다고 경고했다.

3) 대기업 중심의 산업 구조는 '한강의 기적'을 이루는데는 유용했지만 이제는 새로운 사업의 성공을 어렵게 만드는 요인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4) 오히려 IMF때는 역동적이였다. 하지만 지금은 소수 재벌에게 자본과 권력이 집중되어 있어 관료적이고 폐쇄적인 경제구조로 전락했다고 문제를 제기 했다.

5) 10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스타트업을 '유니콘'이라고 부른다. 현재 그림에서 보면 IT 강국이라는 명성에 비해 한국은 유니콘 기업 단 3개에 불과하다.

쿠팡,옐로모바일,CJ게임즈-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3/20/2017032002105.html

6) 왜 한국의 혁신은 멈춰 있을까? 공무원 시험의 낮은 확률(1.8%)에도 최선을 다하는 한국 청년들이야 말로 가장 용감한 투자자들이라고 로저스는 말했다. (칭찬인지 아닌지 저는 모르겠어요. ㅠㅠ) 하지만 역설적으로 공무원 시험에 매달리는 현실이 안타깝다고 꼬집었다. 청년들이 안정을 추구하는 사회에는 혁신적인 변화가 일어나기 힘들기 때문이다.

7) 청년들이 가슴 뛰는 일을 찾아 풍부한 도전을 하고 실패도 경험을 해 봐야 한다고 자기 생각을 밝혔다. 사회는 또한 청년들에게 투자해야 한다고 했다. 그들이 실패하더라도 다시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8) 저출산도 미래 한국에 큰 위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짐 로저스는 한국에 지금은 투자할 것이 없지만, 만약 한국이 통일한다면 자신은 반드시 투자할 것이라고 했다.  


[짐로저스 간단 정리]

 가장 중요한 건 사랑하는 일을 찾는 겁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아무리 비웃든 그 일을 계속 하세요. 똑똑하고 재능있다고 다 성공하진 않아요. 성공하는 사람은 포기하지 않고 인내하는 사람입니다. -짐 로저스


위 내용 출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