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반복문 관련해서 조정할수 있는 두가지 statement가 있습니다.
- break : Loop를 동작하다 특정 조건이 되면 Loop를 빠져 나옵니다.
void Loop_Break_Sample()
{
int a = 10;
while (a < 20)
{
Console.WriteLine("value of a: {0}", a);
a++;
if (a > 15)
{
//Break Loop를 빠져 나온다.
break;
}
}
}
- continue : Loop를 동작하다 특정 조건이 되면 반복구문으로 바로 올라간다.
void Loop_Continue_Sample()
{
int a = 10;
do
{
if (a == 15) {
//Loop 아래 구문을 수행하지 않고 바로 do 로 올라간다
a = a + 1;
continue;
}
Console.WriteLine("value of a: {0}", a); a++;
} while (a < 20);
}
//출력 15일 경우는 출력을하지 않는다.
value of a: 10
value of a: 11
value of a: 12
value of a: 13
value of a: 14
value of a: 16
value of a: 17
value of a: 18
value of a: 19
1~9 강좌를 통해서 프로그램 개발 기본 문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 10강좌 부터는 객체 지향 (Class)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C#(CSharp) > 기초강좌(Ba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 C# 메소드 Method (Call by Value, Call by Reference, Output Parameter) (0) | 2015.02.23 |
---|---|
[10] C# 클래스 (Class) (Encapsulation) (0) | 2015.02.23 |
[8] C# 반복문 (C# Loop) (0) | 2015.02.23 |
[7] C# 조건문 (C# if else statement) (0) | 2015.02.23 |
[6] C# 비트와이즈 오퍼레이터. Misc(기타) 오퍼레이터(Bitwise, Misc Operators) (0) | 2015.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