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 할 수있는 마케팅 방법
1.블로그 (*)
2.커뮤니티 (*)
3.페이스북 및 기타 SNS (*)
4.카카오톡
5.검색광고
6.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7.포털 메인페이지 디스플레이 광고
8.유투브 동영상광고
9.모바일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10.모바일 검색 광고
11.리워드 광고 (*)
12.옥외 광고
13.신문(지면)광고
14.언론 기사 (*)
15.PPL
16.TV C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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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크로스 프로덕션(?)
18.오프라인 프로모션(?)
현실적으로 스타트 업은 돈이 없다. 그러므로 위에 나열된 것 중에서 그나마 적은 돈으로 할 수 있는 마케팅은 (*) 표시한 것이다.
[마케팅 우수 사례]
1)'컨텐츠 광고' -> 예를 들어 앱 다운로드 URL을 적었을때 보다 적지 않았을떄 오히려 유입률이 높다.
광고에 대한 피로도가 높아서 광고라는 사실을 숨긴 자연스러운 광고, 혹은 광고지만 그 자체로 재미가 있는 광고 -> 이런 컨텐츠 광고여야지 효과가 월등히 높은 것을 알수 있다.
2)가장 효과적인 유입 고객 : SNS 컨텐츠 광고 -> 포털 검색 -> 유입(앱설치)과정
SNS 컨텐츠 광고로 호기심을 주고 포털에 앱을 검색하면 잠재유저가 좋은 이미지를 받을 수 있도록 사전에 검색 최적화를 셋팅해 놓는 형태이다.
[그외 중요 사항]
마케팅 책은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잭을 살 바에는 책 살 돈(예산)을 1~5만원 단위로 쪼개서 이런 저런 시도를 해보면서 서비스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찾는게 좋다.
*마케팅 책에서 알려주는 것은 기본적으로 돈이 많이 든다. 돈 없거나 적게 쓰는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 책은 설명하지 않는다.
마케팅 시작은 사례 수집이다.
위 글은 아래 출처 글 내용을 제 나름 대로 정리한 후 다시 제가 재작성한 것입니다.
글 참조 출처 : https://brunch.co.kr/@team-slogup/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