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 비포 유 (Me Before You)

by swconsulting 2017. 9. 11.

 지난 토요일에 이 영화를 케이블 에서 해주어서 보았다. 솔직히 본 이유는 왕좌의 게임 여주인공이 나와서 이다. 나는 왕좌의 게임을 정말 좋아한다. 그 여자 배우가 너무 무거운 연기를 오랫동안 해서 좀 가벼운 로맨틱 코메디 영화인가 하고 보았다. 하지만 내용은 코미디가 약간 있지만 인간의 삶 죽음 ... 뭐더라 나이먹으면 단어가 바로 생각 나지 않는다. 아... 존엄사에 대한 내용이다. 자기 삶은 자기가 선택한다. 


영화 명 대사 "당신 덕분에 난 완전히 달라 졌어요."

"I have become a whole new person because of you."




3줄 요약

1) 인간은 자기 삶을 자기가 선택 할 수 있어야 한다.

2) I have become a whole new person because of you.

3) 여주인공 (Emily Clarke) 표정 연기 정말 잘한다.


p.s. 100% 내 생각을 좀 이야기 하면 앞으로 고령화 -> 초 고령화 -> 완전 고령화로 우리나라는 바뀔 것으로 예상한다. 쉽게 말해서 노인이 정말 많아질 것이다. 나도 십 몇년 후면 그렇게 된다. 노인이 된후 일정 시간이 지나서 경제적 이유이든, 건강상의 이유든, 치매가 생겨서 더 이상 일반 사람처럼 삶을 살수가 없다면, 진지하게 존엄사를 고려해 봐야 한다.  나는 절대로 삶을 쉽게 생각하지 않는다. 산다는 것 자체로 존경 받을 일이다. 하지만, 자기 자신이 자신의 모습을 받아 들이지 못하고 사랑하는 사람이 자기 때문에 고통받는 모습을 본다면...